메뉴 건너뛰기


주향한 교회 공동 고백 선언문
주향한 교회는 부름 받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며 그리스도의 제자로 성숙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가지고 세상을 치유하며 구원 하라는 소명받은 공동체입니다.



주향한 교회 3대 설립비전

1. 평신도 제자훈련 - 교회의 본질적 소명

2. 불어권 선교 - 복음 전도의 시대적 비전

3. 통일을 준비하는 교회 - 교회의 민족적 책임



주향한 교회의 모든 예배는 말씀과 찬양의 감동이 있으며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는 역동성이 있습니다. 주일 낮예배는 한 주간 삶의 은혜를 공급 받는 예배이며, 주일 오후예배는 모든 성도들이 직접 참여하는 코이노이아 중심의 예배이며, 수요예배는 깊은 성경강해로 말씀으로 하나님을 만나며, 금요기 도회는 뜨거운 기도와 능력을 공급받는 예배입니다 . 매일 새벽기도회는 말씀묵상을 통하여 하루의 삶을 인도받습니다.



주향한 교회는 축제로서의 성전예배와 집에서 모이는 목장교회의 양 날개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에서 모여 드리는 예배가 하나님의 위엄과 영광을 체험하는 예배라면 목장교회는 우리의 삶 속에 가까이 오시어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또 하나의 주향한 교회입니다. 목장교회에서는 주일 예배에서 나눌 수 없는 진솔한 삶의 문제를 나누어 주고 서로 섬기고 영혼의 돌봄이 있는 현장교회입니다.



주향한 교회는 제자 삼으라는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며 사람을 세우는 교회입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닌 사람인 것을 강조하며 사람을 세우기 위하여 모든 일꾼들은 반드시 제자훈련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5단계 제자 훈련 과정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온전한 살 수 있도록 하여 세상 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살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주향한 교회의 선교는 주님이 명령하신 대로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여 하나님 나라가 속히 이 땅에 오게 하는 선교입니다. 그래서 복음의 불모지인 세계51개 지역 5억의 영혼이 있는 불어권 지역을 전략적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불어권 아프리카 24개 나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파송선교사 1가정 과 단기 선교사 1가정을 파송했으며 협력선교사 16가정을 후원하고 파송단체인 한국 불어권 선교회를 이사교회로 섬기고 있습니다.



주향한 교회는 만인 제사장 주의를 믿으며 전교인의 사역자화를 꿈꾸는 교회입니다. 모든 성도들이 다양한 소그룹 사역팀에 속하여 교회를 세우는데 자신의 은사가 소중하게 사용되는 교회입니다. 모든 성도들은 사역을 통하여 교회에서 손님이 아니라 주향한 공동체의 한 일원으로 한 몸을 이루고 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현재 16개 소그룹 사역 팀에서 모든 성도들이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주향한 교회의 교육은 다음 세대를 책임지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성경적 가치관을 가지고 그리스도의 인격과 성품을 닮게 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릴 때부터 삶의 가치와 목표를 성경 속에서 발견하고 자신에게 주신 비전을 향해 나아가게 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요즘 인성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학교교육을 보완하고 건강한 그리스도인으로 자라 교회와 국가에 큰 인물들로 세우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7세까 지 모이는 유치부와 10세까지 모이는 유년부, 13세까지 모이는 초등부, 16세까지 모이는 중등부, 18세까지 모이는 고등부, 19세 이상의 청년부로 구성되어 있 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