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사랑하고 존경하는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에게 인사 드립니다.


저희 가정은 7월 한 달간 고국에서의 선교보고 일정을 은혜 가운데 마치고 다시 선교지로 돌아왔습니다. 매일 매일 반가운 얼굴들을 만나서 선교지 소식을 전하는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한결같이 반갑게 맞아 주었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선교지 소식을 귀담아 들어 주셔서 큰 위로와 격려의 시간들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가족, 친지들과의 만남과 사역했던 교회들의 성도들과의 만남, 신학교, 선교대학원 동기들과의 만남, 죽마고우들과의 만남은 저와 저희 가정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또한 저희 가정은 이번 선교보고 일정 동안 정기 검진과 함께 결이와 은채의 성장과 관련한 병원 진료들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역을 하는 동안 불편 했던 곳들을 검진하고 치료를 받는 귀한 시간들이 되기도 했습니다. 한 달 동안 의 일정을 통해 가졌던 모든 시간들에 감사를 전합니다.
 
이제 선교지로 돌아와서 일상의 삶을 지내고 있습니다. 한 달여 동안 비워 두었던 집과 선교지 사역들을 다시 정비하고, 선교보고에 대한 내용을 성도들과 나누며 은혜를 누렸습니다. 2020년 초등학교 2학년 시작을 위한 서류들을 교육부에 제출하였고, 학교 건물을 짓기 위한 준비들도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일정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셨던 많은 은혜들을 기억합니다. 특별히 선교는 하나님이 하시는 것임을, 하나님과 그의 백성들과 함께 선을 만들어 가는 것이 선교임을 다시 한 번 고백합니다.


- 학교사역 -
 
2020년 초등학교 2학년 신규 및 유치원, 초등학교 1학년 재 인증을 위한 서류를 교육부에 제출하였습니다. 해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초등학교 전 과정을 인가 받아야 합니다. 그때 마다 필요한 시설들과 학교 물품들이 채워져야 하므로 때론 이런 과정들이 선교사의 마음을 힘들게도 하지만 학교를 통해 말씀 안에서 성장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다시 힘을 내게 됩니다. 학교가 믿음으로 세워지고 아이들이 말씀 안에서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도 부탁 드립니다.


-교회사역 -
 
2018-2019년 장학금 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매월 약정한 금액을 1년간 장학금으로 계속 지원을 할 수 있는
여건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2019-2020년 장학금 지급 대상자를 선정하여 장학증서를
주었습니다. 특별히 이번에는 발달 장애가 있는 가정에 장학금 지급 지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가정에 지원하는 장학금은 정해진 기간은 없습니다. 할 수 있는 한 매월 계속 지원하고자 하여 약정 기간을 두지 않았습니다. 교회가 꼭 장학금이 필요한 가정에 그리고 더 많은 가정에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뿐만 아니라 동역자 여러분의 동참도 기다립니다. 한 가정에 매월 약 3만원 정도의 장학금이 지원됩니다. 동역자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선교보고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면서 일렉기타와 베이스기타를 지원 받았습니다. 그리고 중고등부 학생들에게 악기를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주일 오후 1시부터 시작하던 모임을 매주일 오전 10시로 앞당겼습니다. 그리고 그 시간 동안 중고등부 모임을 갖습니다. 지금은 악기 연습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난 주에는 중고등부 생일 파티를 열었습니다. 처음 중고등부 모임을 시작할 때는 마을의 절반 정도의 학생들이 모였었습니다. 지금은 거의 대부분의 중고등부 학생들이 모임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이 학생들을 위한 성경공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말씀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중고등부가 되기를 기도해 봅니다.


- 뚜게가라오 미션 -


선교사무실에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5살 어린아이가 부모님과 함께 찾아왔습니다. 얘기를 들어보니 아버지가 미국 군인이었는데 이 아이가 2살이 되기까지 부산에서 군복무를 하며 살았다고 합니다. 덕분에 아이는 한국어를 조금 합니다. 그리고 그 한국어를 매우 좋아 한다고 합니다. 이 아이는 일본어도 하고, 지금은 중국인 학교 유치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필리핀어는 배우기 싫다고 합니다. 한국어가 너무 좋다고 합니다. 저는 이 아이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기 위해 뽀로로 노래를 배우고, 상어송 노래와 율동을 따라 하면서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이유를 듣고 나서는 수업료를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무상으로 가르쳐 주었고 이 아이는 부모님과 함께 미국으로 돌아 갔습니다. 3개월 후에 다시 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어를 이어서 배우겠다고 합니다.

젊은 커플 1쌍이 사무실로 찾아 왔습니다. 한국어를 배워서 한국으로 취업을 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많은 것을 물어보고 돌아갔습니다.
 
이렇게 선교 사무실을 찾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곳이 그들에게 한국어뿐 아니라 복음과 함께 전하는 곳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 9월 사역 예정 -


1. Agta 목회자 정기 모임— 예배 설교 사역(8/31)
2. CDCA 1/4분기 우수학생 시상식 (9/5)
3. 여전도회 야외 모임 (9/12)
4. GMS 루손북부지부 모임
5. 학교교실 건축 시작
6. 깔라만시 농장 울타리 시공 및 채소 농장


- 기도제목 -


1. 2019년 말씀과 기도로 선교 사역을 세워 나갈 수 있도록.
2. 날마다 성령의 충만함으로 행복한 선교를 하는 가정이 되어 지도록.
3. 학교 교실 신축 공사를 시작합니다. 필요한 재정과 인력이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4. 파둥솔 교회가 말씀으로 튼튼히 세워질 수 있도록, 특별히 연령별 성경공부 준비를 하고 있는데 성경공부 준비가 착실히 진행 될 수 있도록.
5. 뚜게가라오 선교사무실을 통해 젊은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6. 방학을 끝내고 개학을 하는 결이와 은채가 학교 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7. 저와 아내가 더욱더 말씀안에서 성령의 충만함으로 주어진 사역을 기쁨과 감사함으로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 CREATIVE DEREM CHRISTIAN ACADEMY 사역에 함께 동참하여 주세요 -
 
Nursery 와 Kindergarten 학생들을 위한 교실과 초등학교 4개 학년을 가르칠 수 있는 학교건물 1동의 건축을 시작합니다. 이 건물들이 지어지게 되면 초등학교 과정에 필요한 교실들을 모두 갖추게 됩니다. 이번 학교 건축사역에 여러분의 많은 기도와 관심, 동참을 기다립니다. 원주민 마을에 학생들을 말씀으로 가르치고, 이 땅의 리더들로 세워 나갈 믿음의 학교를 짓고 세우는 사역에 함께 동참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학교사역 : https://go.missionfund.org/agtapeople
 
일반선교사역 : https://go.missionfund.org/kowangmin
 
※ 선교지에서는 여러분의 기도와 여러 모양의 동역을 기다립니다. 늘 선교지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하여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후원 계좌
GMS(KEB하나은행) 920-982395-494
국민은행 (고광민) 457001-01-030180
카카오뱅크(고광민) 3333-12-3545911


고광민/이유진/고결/고은채 선교사 가정 필리핀 정보
Sitio Padungsol, Ba�ranggay Basao, Gattaran Cagayan.


선교사무실
3rd floor, Tuddao building, Caritan Sur, Tuguegarao city.


- 휴대 전화: 0917 633 2012
- 인터넷전화:070 4655 7468